当前位置

首页 > 语言学习 > 韩语学习 > 韩国的脏话中隐藏的这些情绪,你知道吗?

韩国的脏话中隐藏的这些情绪,你知道吗?

推荐人: 来源: 阅读: 1.67W 次

在很多恼羞成怒的时刻,人们会不自觉的从嘴里飚出脏话,到底脏话是种什么机制呢,有什么科学原因呢?

韩国的脏话中隐藏的这些情绪,你知道吗?

이런 황당하고 성가신 순간에 우리는 가본 적도 없는 슬럼가의 갱스터 언어를 유창히 구사합니다. 그러나 욕이 꼭 화가 났을 때만 사용되는 것은 아니에요. 우리의 입은 어떤 상황에서 불량해지는 것일까요

只要是人,都会有瞬间想要飙脏话的时候,这样的荒唐烦人的瞬间,我们会流畅地飚出自己从没去过的贫民区黑帮的语言,然而不是只有在发火的时候我们才会说脏话,我们的嘴巴到底是什么状况下会不干净呢?

[/cn]

우선 격정적이고 강한 감정 자체를 표현할 목적으로 욕을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어떤 사람이나 상황에 굉장히 화가 나면? 그에 대한 비난, 모욕, 혐오의 감정이 욕으로 변환되어 쏟아져 나오는 것이지요. 분노의 크기가 클수록 욕설의 농도는 걸쭉해집니다.

首先是以表现激情性很强的感情本身为目的的时候,使用脏话情况,对于什么情况或者什么人非常生气的时候,对于他的指责,侮辱,厌恶等情感,转化成为脏话而出,随着愤怒的程度,脏话的程度也会随着增加。

 이와 반대로 가까운 사이에 친밀감을 표현할 목적으로 욕을 하는 경우도 있어요. 이때 쓰이는 욕은 특별한 의미는 없지만, '이런 말도 아무렇지 않게 할 수 있는 우리는 정말 친한 사이야.'라는 의도를 담고 있어요. 욕은 부정적, 긍정적 감정을 모두 담아낼 수 있는 다용도 단어인 셈이지요.

此外还有相反的,对于很亲近的关系之间表现亲密感为目的的时候,也会有使用脏话的情况,这时候使用的脏话虽然没有特别的目的,但是也包含了“我们是就算使用这种话也对我们的关系不会有任何影响真正的亲近的关系”这样的意图。脏话也变成了包含了消极,积极的情感,是多用途的词语而已。

누구나 욕을 듣는 것을 매우 거북해 합니다. 상스러운 의미에 더하여 욕을 하는 사람의 음성 역시 거칠고 과격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욕도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마음속에 쌓이는 것들이 있을 때 욕을 하게 되면 숨통이 트이면서 통쾌해지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렇게 사이다를 거하게 들이키는 순간을 '감정의 정화감', '카타르시스(catharsis)'라고 해요. 때와 장소를 적절히 가려서 구사한다면 어떤 활동보다도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과가 크답니다.

不管是谁听到脏话的时候都会十分抗拒,因为说不良的含义的脏话的人,不管怎样听起来都是十分粗俗过激的感觉。但是因为脏话不管如何都是表现情感的一种,所以当内心积累了很多的东西的时候,飙脏话会给人一种一吐为快,痛快的感觉,这样的爽的时候也成为了“感情的净化感”也叫做catharsis。只要分清时间和场合的话,会比其他任何的活动都更有缓解压力的效果。

보통의 언어와 욕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일반 언어와 욕에 대해서 사용할 때 뇌에서 활성화되는 부위가 다르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언어라고 하면 합리적인 이야기를 많이 하잖아요. 그럴 때는 소위 '상위뇌'라고 하는 대뇌피질이 관장한다고 하고요. 반대로 욕설이라든지 그런 것들은 감정, 자율신경계와 관련이 있거든요. 그런 경우에는 '하위뇌'라고 불리는 '변연계'라는 부위에서 활성화됩니다.

一般的语言和脏话有什么区别呢?一般语言和脏话,在使用的时候大脑的活性化部位也不同,说一般的语言的时候,一般都会说合理化的语言,这样的时候,所谓上丘脑的大脑皮质为主导,相反在说脏话,或者相似的东西的时候的情感适合自由神经界相关联的。这种情况是在被叫做“下丘脑”的边缘界部位里面活性化的。

 미국 뉴욕대에 실험을 했어요. 'fMRI'라고 하는 '기능성 핵자기공명 단층촬영' 기술로 뇌를 촬영했습니다. 욕을 들은 사람의 뇌를 찍어보니까 욕을 들었을 때 피험자들의 뇌에서 변연계 일부분인 편도체가 부풀어 오르거나 활성화되는 모습이 확인 되었어요. 계속 해서 연구진은 원숭이를 대상으로 변연계에 해당하는 부분에 전기자극을 가했습니다. 그러자 원숭이가 갑자기 소리를 지르고 욕에 해당하는 행동을 했다고 합니다.

美国纽约大学进行了相关实验,应用“机能性核磁气共鸣单层拍摄”的技术为大脑拍摄,拍摄听到脏话的人的大脑,结果显示,在听到脏话的时候,被害者的大脑边缘界的一部分扁导体会肿起来或者会呈现活性化的样子。随之研究队伍以猴子为对象,对边缘界的相应部位进行电流刺激,突然猴子就会尖叫,产生相当于骂脏话一样的行动。

 욕에는 왜 된소리와 거센소리가 많이 나타날까요? 욕을 할 때 일종의 경음화가 과하게 일어나는 이유는 화자가 느끼고 있는 격한 감정을 더 잘 표현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에요. 본인의 약한 모습을 마주했거나 깊은 좌절감을 느꼈을 때는 심리적으로 보상하려고 하는 기제가 작동해요. 강한 발음의 욕설을 사용하게 되면 마치 자기가 강한 에너지나 힘을 받게 된 것 같은 착각이 들고, 나를 괴롭게 하는 상대에 맞서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 살아있다는 희열을 얻게 됩니다.

在说脏话的时候是一种过度反应的硬音化的理由,是因为有着能够更好的表现出生气的人所感受的强烈的情绪的效果。如果展现出本人的很弱的一面的话,就会有深深的挫折感,这是相应的心里补偿机制在起作用。就仿佛使用强烈发音的脏话,就能够让对方更加强烈的感受到自己的能量或力量的错觉,有一种面对着欺负我的对方,获得生存下来的喜悦。

양날의 칼과 같은 욕의 효과, 하지만 뭐든지 지나치면 해가 됩니다. 욕을 자주 하다보면 입에 착 붙어 떨어지지 않게 돼요. 이렇게 과하게 학습이 되면 욕을 사용하지 말아야 할 장소에서 나도 모르게 자꾸 욕을 사용해서 ‘갑분싸’를 몰고 다니는 사람으로 낙인찍힐 수 있어요. 사회생활에 상당한 타격을 입게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말은 사람의 인격을 반영하는 결정적인 지표랍니다.

就如同剑有双刃的脏话的效果,不管是什么过分的话都会带来灾害。会经常把脏话挂在嘴边,如果过分形成了这样的习惯的话,会在不能使用脏话的场所不自觉地使用了脏话,不知不觉变成了“冷场者”。会在社会生活中成为备受打击的人,最重要的是,所讲的话能够反映出一个人人格的关键指标。

相关阅读

2017韩语“丁酉年”说法的来源

听说有韩剧的地方就有“初雪梗”? !

韩国人为啥爱撒盐驱邪?—“소금 뿌리다”的由来

翻译为沪江韩语原创,禁止转载